좋은 하루 되세요^^

모니터 화면 짤림 초간단 해결방법

IT & 게임

모니터 화면 짤림

간혹 모니터 화면의 설정이 바뀌었거나 예전에 즐기던 pc게임을 오랫만에 실행했다가 화면이 짤려나왔다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은 모니터 화면 짤림 현상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 모니터 화면 짤림의 원인 및 해결방법 알아보기



위와 같이 화면이 잘려서 나오는 것은 현재 사용하는 모니터의 화면 비율 설정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예전에는 4:3의 비율을 주로 사용했지만 요즘은 16:9의 비율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노트북의 경우에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 짤림


이로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화면 좌우가 까맣게 보이거나 아예 화면안에 다 들어가지 못해서 양쪽이 잘려서 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간단하게 몇번의 클릭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 조정


모니터 화면 짤림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먼저 컴퓨터의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줍니다.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화면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모니터 화면 크기


설정화면으로 들어왔으면 좌측의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오른쪽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해상도가 보일 때까지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는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 2 모니터로 보여집니다)


모니터 해상도 조절


현재의 해상도가 권장사항으로 되어있는지를 확인해보고 권장사항이 아니라면 설정을 바꾸어줍니다. 바꾸는 방법은 왼쪽처럼 1366 x 768과 같은 숫자가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변합니다. 여기에서 권장이 적힌 부분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모니터 화면 비율


간혹 버전에 따라서 해상도 조절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라도 방식은 똑같습니다. 해상도를 바꾸기 위해 다른 해상도를 선택하면 이 설정으로 결정할 것인지 돌아갈 것인지를 묻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설정이라면 결정하시면 되며 몇차례 반복하다보면 자신에게 맞는 해상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니터 화면 짤림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이 글과 함께보면 좋은 정보 모음 ♥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간단하게 고정하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 쉽게 따라하기

 -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초간단 설정하기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