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초간단 설정하기

IT & 게임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PC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화면이 너무 커서 글자가 작게 보일 경우나 화면 크기가 너무 커 화면에 보이는 텍스트나 아이콘의 크기가 크게 보일 경우입니다.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방법은 화면의 해상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방법으로 화면을 넓게 보이게 할 수 있으며, 텍스트나 아이콘 등의 크기를 조절하여 화면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니터의 화면 크기가 맞지 않아 텍스트가 잘 보이지 않거나  텍스트나 아이콘이 크게 출력되어 화면에 보이는 정보의 양이 부족하여 불편하셨던 분들은 아래의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방법을 참고하여 조정하여 보세요.



첫 번째 방법은 화면 해상도를 조정하는 방법인데요, 바탕화면 빈 곳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주세요.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D)를 클릭하여 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창 중간 부분에 해상도를 클릭하면 권장 크기가 나오고 아래로 여러가지 해상도가 나오는데요, 본인 이 사용하기 편한 해상도를 선택하여 크기를 조정 하시면 됩니다. 또한 텍스트의 크기가 작거나 아이콘의 크기를 키우기를 원하신다면 "해상도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번째 방법은 화면 해상도는 그대로 두고 크롬이나 Internet Explorer 등의 브라우저의 글자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바탕화면 빈 곳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아래의 방법대로 조작을 하시면 아이콘의 크기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텍스트 크기를 조정하고 싶은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키보드의 Ctrl Key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중간의 휠키를 조작하면 화면의 텍스트가 커졌다 줄었다 하는데요, 자신이 가장 편한 크기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화면 크기조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궁금증에 도움이 되었나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