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가시래기 뜯었다가 손톱이 빠질수도 있다구?
유용한정보오늘은 손톱 가시래기 원인과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손톱 옆으로 올라오는 가시래기는 보기에 크게 흉하지는 않지만 매우 거슬린다. 대체 왜 생기는걸까? 아래에서 원인과 관리 방법을 확인하자.
손톱의 가시래기는 피부가 건조하고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주로 올라온다. 고른 영양섭취와 함께 충분한 보습으로 예방할 수 있으나 이미 올라온 가시래기는 다음과 같이 제거하는게 좋다.
손톱 가시래기 관리 |
뜯어내려는 가시래기를 잡고 한쪽 방향으로 계속 돌려주면 툭하고 잘리게 된다. 하지만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손톱깍기나 손톱 손질용 작은 가위로 잘라내는 것이 좋다.
손톱 가시래기를 함부로 잡아뜯었다가는 자칫 손톱 밑의 생살이 뜯기며 피가 나게 된다. 또한 뜯어낸 부위가 세균에 감염되어 조갑주위염에 걸리며 붓고 열이나며 노란 고름이 찬다.
조갑주위염은 손을 깨끗이 씻고 완전히 말려주며 관리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기도 하나 심한 경우 손톱이 빠지기도 하니 주의해야합니다. 고름이 잡히고 심한 경우 항생제를 처방받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영양잡힌 식사를 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주자. 또한 손을 깨끗이 씻은 후엔 핸드 로션을 충분히 발라 보습에 신경쓰면 손톱 가시래기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예전에 손톱 가시래기를 쥐어 뜯었다가 피가나고 고름이 잡힌적이 있었는데 손톱이 빠질수도 있다니 좀 겁난다. 앞으로는 손톱가위를 이용해야겠다. 이상으로 손톱 가시래기 원인과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