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부러졌을때 증상 및 대처방법
유용한정보갈비뼈는 주요 신체 장기를 보호하고 있는 가슴뼈이다. 이 뼈가 교통사고와 같은 강한 충격으로 부러지게 되면 심한 경우 간이나 폐, 심장까지 위협할 수 있다. 아래에서 이 뼈가 부러졌을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아보자.
갈비뼈가 부러지면 눈으로는 전혀 확인이 안되지만 숨을 쉴수 없을 만큼 굉장한 통증에 시달린다고 한다. 또한 통증과 함께 부러진 부분에 부기가 나타날 수 있는데 냉찜질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갈비뼈 부러졌을때 |
갈비뼈 부러졌을때는 사실 그냥 두어도 자연적으로 뼈가 붙는다. 하지만 1달~2달 정도 시간이 걸리는 만큼 부러진 뼈가 움직이지 못하도록 보호대를 착용해주고 바르게 누워서 잠을 자는게 좋다.
우리가 숨을 쉬게되면 가슴이 오르락 내리락 하게 된다. 이 부분이 갈비뼈가 있는 부분인데 뼈가 부러지면 숨을 들이쉬고 내쉴때마다 해당 부위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
또한 뼈가 부러진 부위에 손을 대보면 엄청난 통증이 느껴지게 된다. 따라서 어딘가에 부딪혔거나 사고를 당한 후 가슴부위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골절을 의심하고 정밀 검사를 받는게 좋다.
잘 먹고 잘 쉬면 빠른 회복을 보이게 되지만 특히 칼슘이 많은 음식을 챙겨먹으면 뼈가 붙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뼈가 붙는 동안에는 술이나 담배는 피하는게 좋다.
이상으로 갈비뼈 부러졌을때 증상 및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예전에 갈비뼈가 골절돼서 꽤나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 절대 무리하게 움직여서는 안된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