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카톡 차단 후 메세지 확인 실험결과

IT & 게임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다가 친구와 다투고나면 정말 꼴도보기 싫어서 차단하고 싶을 때가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런데 실제로 차단하고 나면 어떻게 되는 것인지 매우 궁금하더군요. 오늘은 카톡 차단 후 메세지 상태에 대해 실제로 차단하고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집에있는 가족의 휴대폰으로 실제로 실험해본 내용입니다. 두개의 전화기로 캡춰를 하다보니 빠진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차단하고나서 메세지를 보내고 다시 차단을 풀었을 때 재밌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카톡 차단 후 메세지 확인 실험해보기


카톡 차단 후 1



카톡 차단 후 메세지 확인을 위한 첫번째로 공주가 적혀있는 A폰으로 문자전송 톡을 보냈습니다. 그러자 문자전송 메세지가 B폰에 도착했습니다. 채팅방에 들어가 문자를 확인해줍니다.


카톡 차단하면 메세지


채팅방에서 나온 B폰은 친구 목록으로 이동해 A를 차단시켜버린 후 채팅방으로 돌아가 확인해보니 차단된 상태라며 회색빛으로 변해있고 문자 전송이 안됩니다. 상단에 차단 해제 메뉴가 보입니다. (차단한 상대를 풀어줄 것이냐는 것인데 아직은 아닙니다)


카톡 차단 메세지 확인


공주가 적힌 A폰으로 보니 이 채팅방은 변화가 없습니다. 이제 A폰에서 메세지를 보내봅니다. 문자보내기라는 톡을 보냈더니 동그라미 안에 1이라는 숫자 보이시죠? 아직 상대가 읽지 않았습니다. 당연하죠 공주는 차단당했거든요.


카톡 차단 후 메세지


그럼 이제 B폰에서 A폰 차단을 풀어줍니다. 그 다음 A폰으로 마지막 [테스트종료] 톡을 보냅니다. 이제 이미지를 자세히 봐야하는데요.


오른쪽 B폰에 첫번째 문자전송과 테스트 종료는 도착했지만 2번째 문자보내기는 없습니다. 그럼 안읽은 메세지라는건데 A폰을 보니 앞의 숫자 1이 사라지고 없습니다. 문자는 어디로 간 것일까요?


카톡 차단 해제 후


테스트 결과 채팅방에 있던 상대방은 문자가 전송되지 않은 줄도 모릅니다. 결국 이건 뭘 말하느냐하면 다툼이 있고나서 한쪽이 차단해버리면 상대가 미안해라든가 화났어? 라든가 화해의 말을 보내도 전혀 모른다는 것이겠죠.



그러니 화가 났다고 막 차단하고 그러면 안될거같습니다. 물론, 정말 정말 대화하기 싫은 상대라면 한번 쯤 써먹을 만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톡 차단 후 메세지 상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정보

 - 카톡 차단 당하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