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물들었을때 세탁 방법 알아보기
유용한정보흰옷 물들었을때
흰색옷에 무언가가 묻어서 얼룩지면 잘 빨아지지도 않고 속상한데요. 순수한 흰색은 그나마 표백제를 사용하면 된다지만 소매와 몸통이 다르다거나 흰백 바탕에 무늬가 있는 등 다른 것들이 섞이있으면 그마저도 여의치않습니다. 오늘은 흰옷 물들었을때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이미 알고계시는 표백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말씀드렸듯 이때는 흰색으로만 만들어진 의류의 세탁시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만약 손상되기 쉬운 소재이거나 여러 색이 섞여있는 옷이라면 색이 빠지며 흰색에 물이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이번에는 색이 섞여있는 흰옷 물들었을때 세탁 방법입니다. 얼룩이 묻은 흰 부분에만 주방세제 혹은 치약을 묻혀 살살 비벼 빨아줍니다. 어느 얼룩이든 묻었을 당시에 빨리 제거하는 것이 쉽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식당에서 밥을 먹다 얼룩이 생겼다면 직원에게 부탁해 손닦는 물수건이나 물티슈에 주방세제를 조금만 짜달라고 부탁해 얼룩이 묻은 부분을 톡톡 두들겨 제거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흰옷 물들었을때 세탁법은 어떤 것이 묻었느냐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는데요. 갑자기 코피가 터져서 피가 묻었을 경우라면 무를 강판에 갈아낸 후 거즈에 잘 싸서 얼룩 부위에 톡톡 두들기면 혈액이 묻은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흰 와이셔츠 목부분에 잘 빠지지않은 묵은 때의 경우 유효기간이 지난 소염진통제를 잘 빻아서 물 2리터에 소량(약성이 독해 환경오염이 될 수 있으므로)을 타서 누렇게 얼룩진 옷을 조물조물해 1시간 가량 담가두었다가 세탁하면 됩니다.
흰옷이 깔끔하고 예쁘긴하지만 관리가 어렵기도 합니다. 이제 얼룩묻은 옷들 묵혀두었다 버리지마시고 깨끗하게 세탁해 입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흰옷 물들었을때 세탁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 이 글과 함께보면 좋은 정보 모음 ♥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