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 맹장 위치 다르다고?
유용한정보오늘은 여자 맹장 위치에 대해 알아보자. 맹장에 대해 얘기하다보면 여자와 남자가 맹장의 위치가 다르다는 둥 같다는 둥 의견이 분분하다. 같은 사람인데 여자 남자라는 이유로 맹장이 다른데 있다는게 말이 될까?
당연히 안된다. 맹장은 여자와 남자 모두들 같은 곳에 있는게 정답이다. 맹장의 위치는 바로 오른쪽 아랫배 부분에 있다. 배꼽에서 보자면 오른쪽 사선 아래로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여자 맹장 위치 |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맹장은 오른쪽 아래 위치해있다. 맹장은 지금은 사용되지 않는 신체 기관으로 소장과 대장의 이음선쯤에 있는 한토막 정도의 장기이다.
이 맹장에는 충수라고하는 돌기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흔히 맹장염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충수염이라고 불러야 한다. 충수는 맹장과 좁은 구멍으로 연결되어있다.
맹장이 터졌다고 하는 것은 이 충수에 염증이 생겨 터지는 것을 말한다. 맹장이 터지면 오른쪽 하복부에 엄청난 통증이 발생한다. 다만, 충수의 위치에 따라사는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당연히 남자 여자 맹장 위치가 동일하므로 통증의 위치도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충수염이 발생했다가 터지게 되면 (흔히 말하는 맹장이 터지는 상황) 맹장과 충수에 차있던 오물들이 뱃속에 퍼지게 된다. 이로인해 복막염이 발생하면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 함께보면 좋은 정보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