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한글 가나다순 정렬

IT & 게임

한글 가나다순 정렬

엑셀을 이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자동계산이라든가 셀 정렬 등의 기능을 사용해 보셨을 텐데요. 한글에서 기호나 영문, 가나다 순으로 정렬이 가능하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한글 가나다순 정렬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한글로 문서를 작성하면서 자주하는 일은 아니지만 순서대로 정렬을 했으면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 자체를 몰라서 못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으니 한 번씩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글 가나다순 정렬



위에 있는 문서를 한글 가나다순 정렬을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렬을 시킬 때는 문장내에 있는 글자들은 정렬이 안되며 문단 단위로 가능합니다.



또한 정렬 순서의 경우 기호, 숫자, 영문 알파벳, 한글 순으로 정렬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문서내에서 정렬하기 원하는 곳을 드래그해 선택해줍니다.


한글 가나다순 정렬 방법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메뉴 바에서 도구 탭 -> 정렬을 선택해줍니다.


한글 가나다순 정렬하기


정렬 창에서 정렬할 위치를 문단으로 놓고 형식에서 화살표를 내려 기호나, 숫자, 한글 등 정렬하기 원하는 방식대로 선택해줍니다. 지금 여기서는 한글 가나다순 정렬이 목표이니 글자(가나다)를 선택하고 실행을 눌러줍니다.


한글 가나다순


정렬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처음에 무분별한 순서였던 문서가 ㄱㄴㄷ 순으로 정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보니 산책을 쓰려던게 오타가 난게 보이네요. 어떠신가요 어렵진 않으셨죠? 한번씩만 실행해보시면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글 가나다순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