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카톡 친구 삭제 복구 가능한 딱 한가지 방법

IT & 게임

카카오톡에서 실수로 친구를 삭제했는데 복구할 방법이 없느냐고 묻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오늘은 이렇게 지워버린 카톡 친구 삭제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일단, 혹시라도 아이디나 전화번호를 안다면 친구 탭에서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 표시가 있는 노란 동그라미를 눌러서 [연락처 추가] 또는 [카카오톡 ID로 추가] 메뉴를 눌러 새로 친구를 등록해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복구


만약 모르는 경우라면 지금 친구 목록에 보이지는 않지만 삭제가 아니라 숨김을 해둔 것은 아닌지 먼저 살펴봅니다. 친구 탭에서 톱니바퀴를 눌러서 친구관리 -> 친구 추가  -> 숨김 친구관리 목록에서 찾아봅니다.


카톡 숨김 복귀


정말로 숨김 목록에서 별견되었다면 이름 옆에 관리 버튼을 눌러서 친구목록으로 복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낭만적인 일이 늘 있는 것은 아니겠죠. 그럼 진짜로 삭제해버려 내 카톡에 없다면 어떡하죠?



이럴땐 위에서 얘기한 아이디와 전화번호가 없으면 카톡 친구 삭제 복구는 거의 어렵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네. 원칙은 서로의 정보로 친구를 등록해야하는 것이니까요.


카톡 친구 삭제 복구


간혹 상대측에서 메세지를 보내면 차단 상태가 아니라서 메세지 받을 수 있게됩니다. 이 메세지를 읽으러 들어가면 대화창 위에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이건 꽤 행운이 필요해 보입니다.



어떤 분들은 친구목록을 새로고침한 후 친구 탭에서 +를 눌러 추천친에서 찾았다고 하시는데 제가 직접 가족을 삭제하고 찾아봤는데 나오지 않더군요. 이 방법은 케바케인 듯 합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 개설로 방장이 되어보자

  -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이런데 있었네?

  -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초절정 간단 방법

  - 눈알이 아파요 무시했다간 큰일나요

  - 해피콘 사용처 여기서도 쓸수있었어?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