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원인 및 해결방법 완벽정리

IT & 게임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오늘은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현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합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로 연결 하는 키보드나 스피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도 컴퓨터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음악을 듣는데 간혹 연결이 끊길때가 있더군요.


잘 사용하던 블루투스가 사라지는 경우는 대체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이런 현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윈도우10의 고질적인 오류라는 말이 있기도한데 지금 당장 사용해야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는 난감하기 그지없습니다.



위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간혹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사라졌을 때나 블루투스 장치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되어있을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는 몇가지가 있는데 첫째 최신버전으로 윈도우를 업데이트 시켜보는 것입니다. 간혹 누적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문제가 해결되는 사례가 있으니 먼저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해결 방법으로는 장치 관리자에서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작업표시줄 왼쪽 하단의 윈도우 시작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서브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해줍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블루투스 항목을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디바이스 사용 중인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에 사용하고 있지않다면 디바이스 사용 부분을 클릭해주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옛 버전이거나 삭제되었을 수 있으므로 드라이버 업데이트 혹은 해당 제품의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재 설치해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블루투스 사라짐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