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초간단 해결방법

IT & 게임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오늘 알아볼 것은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휴대폰은 고가의 물건임에도 불구하고 휴대성이 좋은 기기이다보니 분실이 잘되는 단점도 있는데요. 다른 회사의 휴대폰 보다는 아무래도 아이폰이 찾을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는 분실폰을 습득했다고해도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인데 그만큼 아이폰이 보안이 좋다는 뜻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사용자가 지문인식 기능을 설정해놓았다면 당사자 외에는 누구도 열어볼 수 없겠죠.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으로 인한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홈버튼이 고장났거나 이물질 등이 끼어서 터치가 안될 경우, 인식시키려는 내 지문이 지워져 연해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은 전화기를 떨어뜨기거나 큰 충격을 주었을 때 지문인식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홈버튼이나 지문인식 기능의 고장의 경우라면 당연히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야겠지만 지문이 흐린경우에는 재설정하는 방법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오류


지금 안내해드리는 방법은 바로 지문 재설정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화면에서 Touch ID 및 암호를 찾아 클릭해 기존에 설정되어있던 지문을 삭제해줍니다.



지문을 삭제해주었다면 지문 추가 메뉴를 눌러 새로운 지문을 추가해줍니다. 지문은 가능하면 여러 손가락의 지문을 추가해두는 것이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오류에서 조금이라도 자유로워지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방법


지문을 설정하는 방법은 홈버튼에 손가락을 가져대대면 위와 같이 지문이 인식되기 시작하는데 손가락을 뗐다 올렸다하며 지문이 잘 인식되도록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재설정


지문 인식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말했듯이 하나의 지문만 등록해 두었을 때보다 여러손가락으로 등록해두면 하나가 안된다고 휴대폰이 묶이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지문 등록시에는 어느쪽 손으로 휴대폰을 이용하는지를 파악해서 편안한 쪽으로 하시는게 인식률을 높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