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생리전 배아픔 원인 및 3가지 통증 완화방법

유용한정보

생리 기간에 배가 아프다는 여자분들이 많습니다. 생리만 시작하면 배가 아프고 가슴과 허리가 부러질 듯 아파 일상생활을 거의 못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간혹 생리전부터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생리로 인해서 배가 아픈 경우는 대체로 자궁이 차고 약한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생리 기간에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영향을 주는 호르몬으로는 [프로스타글란딘]이 있습니다.


생리전 배아픔



생리전 나타나는 나타나는 이런 증상은 많은 여성들이 겪고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PMS)라고도 부르죠. 이 증후군은 대략 150가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며 주로 우울증, 졸음, 배아픔, 단음식이 땡기는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생리전 배통증


생리전 배아픔 증상이 나타나면 배를 따듯하게 해주면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듯한 물주머니나 찜질팩으로 배를 따듯하게 해주세요.


생리 배아픔


집에 있을 때나 외출시에 편안한 옷으로 입는게 좋습니다. 출근을 해야해서 편안한 옷이 어렵다면 최소한 꽉 조이는 옷은 입지 않는게 혈액 순환에 좋겠죠.


생리통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식이나 술, 찬 음식은 가급적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따듯한 물이나 허브티, 쑥, 호박, 해조류, 콩과 견과류와 같은 음식이 좋다고 합니다.



생리통을 일으키는 다른 원인으로 혈액 순환이 잘 안되고 어혈이 있는 경우에도 나타난다고 하네요. 물을 많이 마셔주고 위의 음식과 함께 혈관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주면 더 좋겠죠?


  술먹고 토안하는법 5가지 예방법

  냉장고의 상한우유 먹었을때 어떻게하지?

  생리혈 얼룩없이 제거하는 방법

  관계후 선혈 괜찮은걸까?

  눈 실핏줄 터짐 대표적인 3가지 원인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