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털 뽑으면 발생하는 3가지 문제점
유용한정보많은 여자분들이 미용을 위해 제모를 하시는데요. 겨드랑이 털을 뽑기위해 쪽집게를 이용하시거나 면도기, 제모기 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쪽집게로 뽑아본 적이 있는데요.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은 문제도 문제지만 하나하나 뽑아내는데 통증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때 피부에 자극을 줘 모공과 가까이 붙어있는 땀구멍이 커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땀구멍이 커짐으로 인해 많은 땀이 분비되게 되며 암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용을 위해 제모를 하는 것인데 암내를 풍기게 된다면 그게 오히려 곤란할 수 있을 듯 하죠?
다음으로 겨털을 뽑으면 모공이 넓어지게 되고, 넓어진 모공에 세균이 침투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해서 염증이 발생하면 모낭염이 됩니다. 모낭염은 쉽게 낫지않고 악화되면 염증 부위를 째고 고름을 짜내야 하니 주의하세요.
마지막으로 겨드랑이 털을 잘 못 뽑았을 경우 유선을 건드릴 수 있다고 합니다. 겨드랑이는 유방과 매우 가까이 붙어있는데요. 유선이 잘 못 건드려져 염증을 발생시키면 심한 경우 유방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요즘이야 유방암은 완치율도 높다고 하지만 그래도 안심할 건 아니죠? 쉽게 미용을 위해 겨털을 뽑았다가 생명의 위협을 받을 수도 있다니 작은 습관 하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또 깨닿게 되네요.
앞으로는 가능하면 면도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 왁싱 등을 했다면 이후에 반드시 소독을 해주셔야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