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cell 파일 열기 1분만에 해결하기

IT & 게임

cell 파일 열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한셀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cell 파일 열기에 대해서입니다. 우리는 종종 업무용 파일을 이메일로 전송받거나 직장에서 작성한 문서를 밖에서 열람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문제는 그 문서를 작성한 프로그램이 내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일 때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럴땐 굳이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간단하게 뷰어를 설치해 열람하거나 온라인 상으로 열람이 가능한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문서열람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편집까지도 된다고하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cell 파일 열기


먼저 알아볼 방법은 외부로 외근을 나갔다거나 퇴근 후에 급하게 열람하거나 할 때 편하게 사용하도록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넷피스 24라는 곳으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열람하기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 시켜주면 cell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도 링크가 걸려있는 사이트이니 큰 걱정없이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넷피스 홈페이지 링크


cell 파일 열기 해결방법


cell 파일 열기를 위한 두번째 방법으로는 바로 한셀을 만든 회사인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cell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한셀뷰어를 다운로드받아 설치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기밀문서 같은것은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겠네요.


cell 파일 열기 한셀뷰어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제품 -> 한컴오피스를 눌러줍니다. 전환된 화면 에 바로 한컴오피스 2018버전의 구매버튼과 다운로드 모양이 보입니다. 가장 끝에 있는 뷰어를 선택해 다운받은 후 설치하면 됩니다.



저도 포스팅 때문에 찾아보았을 뿐 cell 확장명을 가진 문서가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처음보는 확장자라고해도 다 열수있는 프로그램은 있는법이니 너무 당황해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한셀 파일인 cell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