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almounttray 삭제 고민 한방에 해결

IT & 게임

almounttray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처럼 보이는 almounttray 라는 프로그램이 내 피씨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인지 궁금하실 건데요, 지금 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하였으며, 알집의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 가상드라이브 기능을 사용할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알집을 설치할때 패키지로 같이 설치되며,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게 됩니다.


almounttray


이렇다 보니 알집을 사용하지 않아도 항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피씨의 리소스를 차지하게 됩니다. 만약 가상드라이브 옵션을 사용중인 분이라면 이 프로그램은 그냥 두시는게 좋으며,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제거하여 불필요한 리소스를 차지하는 것을 방지하는게 좋습니다. 



almounttray를 완전히 삭제하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직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였을때 알집의 실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알려진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가상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시작프로그램 항목에서 제거하는 작업까지만 추천드립니다.


almounttray 해결


Windows 10 에서 시작버튼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작업관리자로 들어가거나, 단축키 Ctrl + Shift + Esc 눌러서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주세요.


almounttray 끄기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 탭을 눌러 ALMounTray를 선택하여  위의 사진처럼 오른쪽 하단 '사용 안 함'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윈도우 7 사용자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열리는 메뉴창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상 almounttray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언급 하였듯이 삭제는 권장드리지 않으며, 가상드라이브를 사용요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시작프로그램에서만 삭제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