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간단하게 고정하기

IT & 게임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예전에는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다면 요즘에는 가볍고 프로그램 확장이 자유로운 크롬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크롬은 익스플로러와 달리 새로이 시작할 때 시작 창에 구글 검색과 이전에 사용했던 몇개의 사이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오늘은 우리가 주로 사용했던 환경처럼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따라하기


다른 여타의 브라우저도 그렇지만 크롬에서도 시작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설정이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설정


먼저 크롬을 실행해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기본 메뉴들이 보이실 텐데요. 이 중에서 설정을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크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


설정창이 뜨면 스크롤을 밑으로 쭉 내려서 시작그룹에서 보면 새 탭으로 열지, 이전에 열었던 곳에서 시작할 지, 특정한 페이지에서 열지를 선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우리는 특정한 페이지에 고정시켜놓고 매번 그 곳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3번째 특정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2개의 서브메뉴가 파란색으로 보입니다. [ 새페이지 추가] [현재 페이지 사용]이 있는데, 만약 지금 열려있는 검색엔진이나 회사 홈페이지 등을 시작페이지로 할 것이면 현재페이지를 선택하면됩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저는 화면이 열려있지않아 새페이지 추가를 눌러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의 주소를 적고 추가를 눌러주었습니다. 이제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은 끝났습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창과 크롬 창을 모두 닫아준 후 다시 크롬을 실행시키면 시작페이지가 고정되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왠지 이렇게 해놓고 나니까 자주보던 화면이라서 그런지 안정감이 드네요. 이상으로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