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글자 합치기 함수로 1분 해결
IT & 게임오늘은 엑셀 글자 합치기를 해보자. 엑셀은 굉장히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오피스다. 예를들어 다른 포멧의 문서를 불러왔더니 글자들이 각 셀안에 쪼개져 들어갔을 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한 셀에 합쳐줄 수 있다.
여기에서 사용할 함수는 CONCATENATE 함수이다. 이 함수는 여러 셀에 분산된 문자나 숫자를 하나로 합쳐주는 역할을 한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엑셀 글자 합치기 함수 사용 |
위 문서는 [ 김 정미 ]와 같이 이름과 성이 각 셀에 나뉘어 적힌 문서이다. 이 문서를 [ 김정미 ]와 같이 성과 이름이 붙어있는 문서로 만들어보자.
합쳐진 문자열이 들어갈 E열에 =CON이라고 입력하면 자동완성으로 그와 관련된 함수가 나온다. 이 중에서 CONCATENATE 함수를 선택한다. 선택은 함수 이름 위에서 더블 클릭이다.
=CONCATENATE가 입력되었다면 괄호를 입력하고 합쳐줄 문자가 있는 셀을 하나씩 선택해준다. 입력방식은 셀을 하나 선택하고 ,(컴마)로 구분지어준다.
선택하는 셀은 여러개여도 무관하며 셀선택 값을 다 입력했다면 반드시 괄호를 닫아주자.
CONCATENATE 함수를 이용해 글자를 합쳐준게 보이는가? 이제 이 합산된 값을 모든 셀에 적용시켜보자.
김정미(E2) 셀을 선택하고 셀 오른쪽 아래 까만 상자 부분을 마우스로 끌어내리면 다음과 같이 값이 채워진다.
이 함수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값을 구할 수도 있다.
위 이미지를 보면 CONCATENATE 함수가 행이나 열에 구애를 받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멀리 떨어진 셀의 문자를 합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상으로 엑셀에서 글자 (문자) 합치기 함수에 대해 배워보았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